콘웨이의 법칙 (Conway’s Law)

콘웨이의 법칙이란..

“시스템의 구조는 그것을 설계하는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구조를 닮는다. (organizations which design systems … are constrained to produce designs which are copies of the communication structures of these organizations)”

— Melvin Conway, 1967
  • 1967년 프로그래머 멜빈 콘웨이가 제안한 법칙
  • 시스템 구조는 설계하는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구조를 닮게 된다.
  • 조직의 구조가 시스템 아키텍처 설계에 영향을 준다.

MIT나 하버드처럼 잘 알려진 일부 조직이 이 법칙을 신충하게 생각했다. 그들은 콘웨이의 법칙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면서, 개발 조직의 구조와 그 조직이 개발 중인 코드를 비교했다. 그리고 콘웨이의 법칙이 믿을만하다는 사실을 발견했다! 연구를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 선택한 90%의 코드는 콘웨이의 법칙을 완벽하게 따른다.
–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, 우메쉬 램 샤르마 p.42

출처:
https://en.wikipedia.org/wiki/Conway%27s_law
https://zetawiki.com/wiki/%EC%BD%98%EC%9B%A8%EC%9D%B4%EC%9D%98_%EB%B2%95%EC%B9%99
http://tomtunguz.com/conways-law
http://www.hbs.edu/faculty/Publication%20Files/08-039_1861e507-1dc1-4602-85b8-90d71559d85b.pdf

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, 우메쉬 램 샤르마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Google photo

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Twitter 사진

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